티스토리 뷰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한카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은행 중 하나인 신한은행이 속해있는 신한금융그룹의 계열사입니다. 평소 신한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신용카드의 연회비나 이용한도, 결제일 등에 관한 정보는 대부분 잘 알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부분은 결제일별로 이용기간의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잘 모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 결제일별로 달라지는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표를 살펴보면 신한카드의 결제일은 매월 1일 부터 27일 까지 지정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기준을 잡아본다면 실제 이용한 기간을 기준으로 1일 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은 다음달 14일이 결제일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이용기간을 계산하기 쉽게 한 달 단위로 1일 부터 말일까지로 끊어서 이용하고 싶다면 신한카드 결제일을 14일로 지정해두면 계산하기 편하게 되겠죠. 하지만 신용카드 결제일은 매월 급여일에 맞춰서 지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14일로 지정하기 곤란한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경우 내가 결제일로 지정해둔 날짜에 해당하는 이용기간 정보를 미리 파악해두면 도움이 됩니다.

 

만약 신한카드 결제일을 20로 지정해두었다면 전월 7일 부터 당월 6일 까지 이용한 금액을 당월 20일에 결제하게 되는 것입니다. 위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신용카드를 일시불 또는 할부로 이용했을 경우 기준이며,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이용시에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다릅니다.

 

 

 

 

신한카드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은 전전월 결제일+1일~전월 결제일 까지 이용금액이 당월에 청구됩니다. 만약 매월 25일이 결제일이고 12월 25일이 카드결제일이라면, 10월 26일(전전월 결제일+1일) 부터 11월 25일 까지의 현금서비스 이용금액을 산정하게 됩니다.

 

그런데 달력을 보니 올해 11월 25이 토요일 이었네요. 위에 나와있듯이 현금서비스 이용기간 중 '전전월 결제일'이나 '전월 결제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일 경우에는 익영업을을 결제일로 하여 이용기간을 산정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니까 위의 경우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은 10월 26일(전전월 결제일+1일) 부터 11월 27일(전월 결제일이 주말이라 익영업일 적용) 까지가 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방법

신한카드의 결제일은 매월 1일 부터 27일 사이의 날짜 중에 지정이 가능합니다. 기준에 이용하던 결제일을 변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회원->결제정보변경->결제일변경] 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으로 전화하여 상담원을 통해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센터 통화 후 결제일을 변경하는 것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카드거래가 중지중이거나 결제일 변경 요청 시점에서 미납금액이 천원 이상 있는 경우, 최근 2달 이내 결제일을 변경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결제일 변경이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