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우리카드는 우리은행의 신용카드 부문에서 독립하여 설립된 카드회사 입니다. 우리카드는 BC카드의 2대 주주로 등록된 회사이기 때문에 우리카드에서 발행하는 카드는 모두 BC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맹점 또한 BC카드 가맹점과 동일한 가맹점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카드회사에서는 신용카드의 결제일을 고객의 편의에 맞춰 여러 날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결제일 마다 이용기간이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카드의 결제일에 따라 달라지는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표는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관해 정리한 표인데요. 보시기 편하게 윗쪽에 1일 부터 13일 까지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표시했고 아랫쪽에 14일 부터 27일 까지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표시했습니다. 위의 표를보면 카드사용시 일시불과 할부의 이용기간과 카드론(장기카드대출)의 이용기간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카드론이 아닌 일반적인 카드 사용에 대한 부분은 왼쪽의 일시불/할부 이용기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의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관한 표를 살펴보면 카드 이용기간을 매월 1일 부터 말일 까지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결제일자를 14일로 설정하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여일에 맞춰 결제일을 설정할 경우에는 14일이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설정해둔 결제일자에 맞춰 이용기간을 미리 체크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카드 결제방법

우리카드의 결제방법은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납부, 창구결제, 즉시출금, 가상계좌 입금(송금납부) 중에서 하나의 방법을 선택해서 카드 이용금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동납부 방식은 매월 결제일자에 맞춰 지정된 계좌에서 자동으로 결제금액이 빠져나가는 방식이므로, 결제일에 맞춰 미리 결제금액 이상의 잔액만 맞춰놓으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동납부 이외의 다른 방법으로 결제를 하여야 하는 상황이라면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업무 마감시간 전에 수납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지정된 결제일에 잔액부족으로 자동납부가 안되었을 경우에는 결제대금 및 연체대금을 지정 계좌에 입금 후 우리은행 홈페이지나 우리은행 스마트폰앱을 통해 '결제일 즉시출금'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일에 자동납부가 안되었을 경우에 가상계좌를 통한 입금으로 카드 결제대금을 납부할 수도 있는데요. 나의 가상계좌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의 나의카드->이용대금결제->가상계좌조회에서 확인하거나 우리카드 상담센터 1588-9955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