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atm 이용시간

요즘은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뱅킹 등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 꼭 현금이 필요하여 은행 365코너의 ATM 자동화기기를 찾게 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은행의 365코너의 ATM 자동화기기는 휴일없이 365일 운영하긴 하지만, 하루 24시간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용시간을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atm 이용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atm 이용시간을 알아보기 위해 우선 포탈사이트 등에서 '우리은행'을 검색한 후 클릭하여 우리은행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우리은행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의 메뉴중 '전체서비스'를 눌러 아래에 나오는 '고객광장'을 클릭합니다.

 

 

 

 

그후 고객광장 상단의 '금융서비스' 메뉴를 눌렀을 때 나오는 서브 메뉴 왼쪽에 위치한 '자동화기기' 부분을 클릭합니다.

 

 

 

 

우리은행 자동화 기기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 페이지에서 '365코너 장소 안내 및 이용시간안내' 또는 '24시간 365코너 장소 안내'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우리은행 동전교환 atm 설치점을 찾으시려면 그 아래 '동전 ATM 설치점'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동전 ATM 설치점은 청구역지점, 화곡동지점, 하안동지점, 대방동지점, 두산타워지점, 성남중앙지점, 일산호수지점, 군산지점, 돈암동지점, 동대문지점, 신당역지점, 삼선교지점, 길음뉴타운지점, 남대문시장지점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ATM 기계에서는 동전을 입금할 수 없지만, 동전 ATM이 설치된 곳을 방문하면 동전자동화기기를 통해 동전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365코너 장소안내 및 이용시간 안내를 누르면 새창이 뜨면서 우리은행 영업점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화면에서 원하는 지역이나 지점이름을 검색하여 내가 이용하려는 우리은행 atm 기계가 위치한 곳을 찾으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자동화코너' 메뉴를 클릭한 다음 '365 OK코너'를 체크하고 원하는 지점명이나 지역을 검색하여 내가 방문하려고 하는 우리은행 atm 위치를 검색합니다. 이렇게 atm 기계가 설치된 장소를 검색하는 이유는 atm 기계마다 이용시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는 '강남교보타워금융센터'의 atm 이용시간을 우선 찾아봤는데요. 위에 나온것 처럼 atm 이용시간이 오전 8시 부터 오후 11시 까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곳을 하나 더 검색해보면 atm 마다 이용시간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강남대로금융센터'를 예시로 클릭해보니 atm설치장소는 점내365코너에 설치되어 있고 이용시간은 오전 8시 부터 오후 10시 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주말영업점

우리은행 atm 이용시간에 대해 알아보다보니 우리은행 주말영업점이 있다는 사실도 함께 알게되었는데요. 동대문의 두산타워 빌딩에 위치한 '두산타워금융센터'는 토요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 까지 영업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 업무시간에는 은행의 모든 업무가 가능하진 않고 일부 제한되는 업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방문하시기 전에 우리은행 고객센터 1588-5000 또는 1599-5000으로 문의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은행 atm 이용한도

우리은행 atm 기기를 이용할 경우 각 업무마다 이용한도가 다를 수 있는데요. 위의 atm 이용한도에 관한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카드로 현금을 출금할 경우 1번에 최대로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은 100만원이며, 수표 출금은 1번에 600만원 까지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기기에서는 현금 출금이 1회 60만원 또는 70만원으로 설정된 경우도 있고 수표출금도 1회 한도가 200만원으로 설정된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atm 타행수표 현금화 시간

우리은행 atm 기기에 수표를 입금할 경우 우리은행의 수표는 바로 현금화가 가능하지만, 타행수표를 입금했을 경우에는 현금화 까지 하루~이틀 정도가 소요됩니다. 마감시간인 16시 30분 이전에 입금된 타행수표는 다음 영업일 교환결제시간 이후인 12시 20분 이후 현금화가 되며, 마감시간 이후 입금한 타행수표는 다음 2영업일 12시 20분 이후 현금화가 됩니다.

 

또한 최근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사기 예방 차원에서 정부에서는 고액을 입금했을 경우 지연시간을 두게 하였는데요. 계좌에 100만원 이상을 입금했을 경우에는 30분의 지연 시간 이후에 금액을 인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