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C제일은행 셀프뱅크로 스마트폰 계좌개설 가능!

최근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등이 새롭게 출범하면서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에 지점이 아예 없거나 기존 은행에 비해 아주 적은 최소한의 지점만을 운영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인터넷 전문은행 운영의 핵심은 온라인이기 때문에 은행지점의 대면 방식이 아닌 자동화기기나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비대면 계좌개설이나 보험가입, 신용대출 조회 및 상담 등의 업무를 은행 마감시간 이후에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은 인터넷 은행은 아니지만 이러한 고객들의 은행 이용방식의 변화와 요구에 맞춰 스마트폰으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모바일 비대면 서비스인 '셀프뱅크'를 출시하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C제일은행 셀프뱅크를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 셀프뱅크를 이용하면 직장생활 때문에 바빠서 은행에 갈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이나 육아로 인해 은행 방문이 어려운 분, 은행까지 거리가 멀어 매번 방문할 때 마다 힘들었던 분들도 스마트폰 하나로 편안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의 모바일 비대면 전문 은행인 '셀프뱅크'를 이용하면 은행 마감시간에 관계없이 비대면 통장 개설, 카드 신청, 신용대출 조회, 보험 가입 등을 스마트폰에서 편안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은행 마감시간에 맞춰 급하게 서둘러 은행에 갈 필요가 없는 것이죠.

 

 

 

 

SC제일은행 셀프뱅크를 이용해 비대면 통장개설을 하려면 먼저 스마트폰에 '셀프뱅크' 앱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SC제일은행 셀프뱅크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SC제일은행 셀프뱅크 앱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앱을 실행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나오는 메인화면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그후 비대면으로 개설 가능한 통장 계좌 목록에서 개설을 원하는 통장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비대면 개좌개설 상품에 대한 금리와 상품안내와 출금 및 이체 제한, 상품상세보기 등의 정보를 확인한 후 통장개설을 위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기존에 SC제일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은 은행에 등록된 정보가 자동으로 제공되며, SC제일은행 거래가 전혀 없는 신규 고객의 경우 고객정보 입력란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후 신분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야 하는데요. 신분증을 네모영역에 맞춰 촬영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신분증에 있는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데 만약 잘못 인식된 정보가 있다면 확인 후 수정해주면 됩니다.

 

만약 신분증을 촬영할 때 빛이 들어갈 경우에는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어서 촬영을 다시 하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신분증 정보가 바르지 않거나 식별이 불가능할 경우 비대면 계좌계설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후 비대면 계좌 가입 진행중에 비대면 실명인증을 하여야 하는데요. 비대면 실명인증 방법은 영상통화 본인인증을 통한 방법이나 타행계좌 이체 본인인증을 통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실명인증이 완료되면 SC제일은행 셀프뱅크를 통한 비대면 계좌개설 신청이 완료됩니다.

 

 

 

 

SC제일은행 '셀프뱅크'를 통해 가입 가능한 상품은 입출금예금, 예금 및 적금, 카드상품, 신용대출, 보험, 인터넷뱅킹 등이 가능하며, 가입 가능한 상품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C제일은행 셀프뱅크를 통해 업무처리가 가능한 고객과 업무처리가 불가능한 고객이 있을 수 있는데요. 위의 표에 기재된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나, 외국인,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등 위의 표에 표기된 내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셀프뱅크를 통한 업무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 SC제일은행 셀프뱅크를 통한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SC제일은행을 방문하려 했지만 시간이 없거나 바빠서 업무처리가 힘들었던 분이시라면 '셀프뱅크'를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