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경제적인 생활의 어려움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으로 선정되면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한 혜택을 받기 위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크게 오프라인에서 발급하는 방법과 온라인에서 발급하는 방법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에서 발급하는 첫 번째 방법은 전국의 시·군·구 민원실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오프라인에서 발급하는 두 번째 방법은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하는 방법은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잘 아실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온라인에서 발급하는 방법은 정부24(민원24)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는 꼭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을 위해 먼저 포탈사이트에서 '민원24' 또는 '정부24'로 검색해서 나오는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합니다.

 

 

 

 

예전에는 각종 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하기 위해서 민원24 사이트를 방문해서 처리를 했었는데요. 지금은 민원24 사이트가 정부24 사이트에 통합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의 민원24 메뉴에 들어가면 '민원검색' 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기초생활수급자 증명' 이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하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 검색 후 나오는 화면의 첫 번째 항목에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항목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 오른쪽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 신청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예전에 민원24에 회원가입 내역이 있다면 민원24에서 사용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준비해둔 공인인증서를 인증한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신청을 위해서 작성해야 하는 내용들입니다. 수급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세대주 정보 및 수령방법, 수령기관 수급자와의 관계 등을 입력하고 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 관련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을만한 글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