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NH농협카드는 NH농협 계열의 카드회사입니다. 농협에서는 1984년 부터 BC카드 발급을 시작했으며, 2009년 부터 농협의 독자적인 카드인 NH카드 발급을 시작했습니다. 그후 2012년에 농협의 신용사업 부문이 분리되며 현재의 NH농협카드 법인이 설립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카드의 결제일별로 달라지는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표는 결제일이 매월 1일 부터 13일 사이의 날짜일 때 카드 이용기간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예를들어 결제일이 매월 5일이라면 청구되는 카드 사용기간은 전전월 22일 부터 전월 21일 까지 사용한 금액이 이번 달 5일에 청구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카드 이용인 일시불 또는 할부 결제시 이용기간이구요. 현금서비스(단기 카드대출)를 받았을 때의 결제일과 이용기간은 이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위의 표는 결제일이 매월 14일 부터 27일 사이의 날짜일 때 카드 이용기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만약 사용기간에 맞춰 계산하기 쉽게 결제일자를 정한다면 14일을 결제일자로 정하면 제일 좋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전월의 1일 부터 말일 까지의 카드 이용금액을 당월의 14일에 결제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제일자는 이용기간에 맞추기 보다는 급여일 같은 돈이 들어오는 날짜에 맞춰 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매월 20일에서 25일 정도 사이에 결제일자를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20일이 결제일이라면 전월 7일 부터 당월 6일 까지 카드를 사용한 금액을 결제하게 되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는 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잘 파악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농협카드 결제방법

농협카드의 결제방법은 자동이체와 실시간 즉시 결제, 가상게좌 입금(송금납부), 영업점을 통한 창구결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카드 결제방법은 결제계좌로 지정한 통장에서 결제일에 자동으로 출금되는 방식인 자동이체를 통한 자동납부 일 것입니다.

 

하지만 결제일에 맞춰 이용대금을 결제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실시간 즉시결제나 가상계좌입금 또는 영업점에서의 창구 결제로 카드 이용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실시간 즉시결제는 NH농협 홈페이지나 모바일 또는 농협AR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중에서 농협 ARS를 이용할 때는 이용시간이 평일과 토요일의 오전 6시 부터 오후 10시 까지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이용할 수 없는 점을 미리 파악하셔서 이용시간 내에 처리하셔야 합니다. 농협 ARS(농협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644-4000 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