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국민카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은행 중 하나인 국민은행이 속해있는 KB금융그룹의 계열사입니다. 국민은행은 전국에 많은 지점들이 있고 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한 지점이 많다보니 거래하시는 분들도 많은 편입니다. 국민은행 거래를 하면서 신용카드를 만들게되면 은행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기 때문에 KB국민카드를 발급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결제일별로 이용기간이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내가 매달 결제하는 신용카드 결제일에 빠져나가는 이용대금이 어떤 기간에 사용한 금액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표를 살펴보면 신용카드 이용기간이 전월1일~전월말일 까지로 잡았을 경우에는 결제일이 14일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이용기간을 계산하기 편하게 하려면 결제일을 14일로 맞춰 놓으면 좋겠지요. 하지만 보통 카드 결제일은 직장의 급여일자에 맞춰 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카드 결제일이 14일이 아닌 다른 날짜일 경우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사용하는 결제일인 25일의 경우 전월 12일 부터 당월 11일 까지의 이용대금이 청구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은 일반적인 신용카드 일시불과 할부 결제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이었는데요. 현금서비스를 받았을 경우에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달라집니다.

 

현금서비스의 경우 '전전월 결제일+1일~전월 결제일' 까지의 이용금액이 당월 결제일에 결제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시점인 12월 25일이 신용카드 결제일이라면, 10월 26일(전전월 결제일+1일) 부터 11월 25일 까지의 현금서비스 이용금액을 12월 25일에 청구하게 되는 것이죠. 그런데 12월 25일은 크리스마스로 공휴일이기 때문에 이후 첫 도래 영업일인 12월 26일이 결제일이 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현금서비스의 경우 되도록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은 잘 알고계실텐데요. 어쩔수 없이 아주 급한 상황이라면 모르겠지만, 당장 사용할 현금이 부족하거나 카드한도 초과 등으로 현금서비스를 자주 이용하게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되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 잘 체크하셔서 신용카드 결제일에 예산이 초과하여 곤란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미리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