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

요즘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예전보다 간편하게 결제 및 송금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SC제일은행에서는 기존 간편송금 방식과는 조금 다른 방식의 '키보드뱅킹' 서비스를 출시하였는데요. 키보드뱅킹은 따로 은행앱을 구동시키거나 공인인증서 등을 사용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의 타이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화면에서 언제든지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즉, 스마트폰의 키보드 안에다 은행 서비스를 넣은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C제일은행이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한 '키보드뱅킹' 서비스와 함께 출시기념 선물인 시바견 카카오톡 이모티콘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뱅킹'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에서는 언제든지 즉시이체나 휴대전호번호 이체, 계좌조회 등의 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을 통해 송금할 수 있는 1일 1회 이체한도는 50만원 한도에서 송금이 가능합니다.

 

 

만약,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는 중에 송금을 해야할 일이 생긴다면 기존에는 계좌번호를 메모한 뒤 은행 앱을 실행하여 송금하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이 깔려있다면 대화하던 창에서 키보드 하단에 위치한 SC제일은행 마크를 클릭해 바로 '키보드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뱅킹을 이용해서 송금할 때는 '계좌로 송금하기'와 '연락처로 송금하기' 두 가지 송금 방식 중에서 원하는 송금 방식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계좌번호로 송금하는 방식을 선택했다면 송금하려는 계좌번호와 금액을 입력한 다음...

 

 

 

간편하게 비밀번호만 누르면 되며 공인인증서 등의 추가 인증이 필요없이 송금이 가능합니다.

 

 

 

'키보드뱅킹'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키보드에서 계좌번호와 금액,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송금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연락처로 송금하기' 기능을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합니다.

 

 

 

연락처로 송금받은 고객은 입금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를 선택한 후 선택한 계좌로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키보드설정에서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용 키보드 사용을 활성화 시켜주어야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재가입 하여야 합니다.

 

 

 

SC제일은행에서는 '키보드뱅킹' 출시 기념으로 키보드뱅킹을 통해 1만원 이상을 이체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경품은 카카오톡에서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시바견 #강아지 #찌바 카카오톡 이모티콘인데요. 평소 은행 송금을 간편하게 해보고 싶었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키보드뱅킹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은 기존에 SC제일은행을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모바일뱅킹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으며, SC제일은행 이용이 처음이라면 입출금통장과 인터넷뱅킹을 가입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요즘 통장 만들기도 까다로워진데다 추운 날씨에 은행을 방문하려면 어려운 부분도 있는데요. SC제일은행에서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셀프뱅크'를 통해 계좌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셀프뱅크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C제일은행 셀프뱅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참고 포스팅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